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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의 과학화 - 파라마한사 요가난다의 연설

by 고요한 강 2019. 4. 5.

종교의 과학화

Yogananda is my inspiration Вдохновение

1940.12.22. 엔시니타스 아쉬람에서 . .

파라마한사 요가난다 연설

신은 항상 가까이 존재한다.

성서를 통해 그의 말씀을 듣고 그와 이야기하며, 명상을 통해 그의 나타나심을 느끼며 그를 생각할때 여러분은 점차로 비 현실이 현실이되는 것을 알게 되고 여러분이 생각하는 실제 적인 이세상이 비현실로 보일 것이다 그와 같은 깨달음의 기쁨보다 더한것은 없다

신과 함께하는 기쁨은 무한한 것이고 끝없이 날로 새로운 것이다.

육체와 정신 그 어떤 것도 그런 의식 속에 있는 여러분을 교란시킬 수 없다.

그리고 신은 여러분이 알고자 하는 것과 이해할 수 없었던 것을 설명해 줄 것이다.

지금 당장 너무 많은 것을 알려고 할 필요는 없다.

자연의 법칙에 관한 책들 속에 있는 모든 것을 배우는데 몇 번이나 이 땅에 태어나야 되는가? 많은 인간들은 만족해 질수 없다. 그러면 인생은 괴로운 것인가? 여러분은 신 안에서 모든 것을 찾을 수 있고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인도의 현인들은 “먼저 신을 알아라.”라고 항상 말했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알고 싶어 갈망하는 모든 것을 그분은 나타내 주실 것이다.

이것이 그의 왕국이며 신을 아는 것이다. 삶이 계속되고 그 삶의 환상이 떨어져 나갈 때 여러분은 모든 것에 대해 알게 된다. 그리고 어릴 때나 젊은 시절의 환상이 사라질 때

그곳에는 무엇이 남아 있겠는가? 이 문 뒤에 자리한 성스러운 의식 속에서만 우리 는

순수한 행복을 발견할 수 있다. 여기서 문이란 영안의 자리이며 ( 이때 그리스도 센터의 위치를 나타내기 위해서 파라마한사 선생은 자신의 이마에 손을 대었다)

나는 내 인생에 있어서 세상의 미혹적인 영향 때문에 가치없는 것들이 중요시되는 세계를 떨쳐버렸다.

우리는 모두가 위장된 땅에 살고 있고 어느 누구에게도 지지 않으려 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가 행복해 질 수 있는 영혼의식 세계에 머물러 있음으로서 가능하다.

시도해 보라!

신은 여러분을 그의 왕국으로 데려오려고 애쓰신다. 왜냐하면 그분 역시 여러분이

자발적으로 찾아와 자신에게 속해 있기를 원하고 계시다.

그렇지 않다면 신은 우주와

인간을 창조하지 않으셨을 것 이다.

신의 완전함은 이런 갈망에 의해 의존되는 것이 아니고 우리를 창조한 그 뒤에 있다.

그러한 논거는 우리가 그분을 사랑하고 그분에게로 돌아가기를 신은 바라고 있다는 것이다. 그분은 그때를 확수고대하고 있다. 우리의 사랑 속에 그분의 성취가 있는 것이다.

성부께서는 우리가 세상의 환상의 불꽃으로 뛰어 들거나, 또는 천국으로 돌아 갈 수 있는 선택적인 자유를 우리에게 주셨다. 이것은 여러분이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한 의문인 것이다.

우리 모든 사람은 이 지긋지긋한 세상에 다시 올 필요가 없는 집으로 가야 한다.

우리는 우리가 다시 육신으로 이 땅에 오게 되는 경우를 알지 못한다. 확실히 우리는

지금 겪고 있는 것과 같은 고통과 압박의 시대에 다시 태어나고 싶지 않다. 이런 어려움은 인간의 이기와 증오에서 생겨난 것이다. 온 세상은 신을 잊고 있기 때문에 신음하고 있는 것이다.

지금 여러분은 아버지에게 집으로 돌아갈 것을 다짐하라.

여러분은 엄청나게 자신의 시간을 소비하고 있으며 여유가 없다.
여러분은 자신이 한 인간으로

태어나도록 되어 있는 것이 얼마나 다행스러운 것인지 모른다. 여러분은 다른 어떤 창조물보다 더욱 많은 축복을 받을 것이다. 동물들은 명상이나 또는 신과 영적 교섭을 할 수도 없다

여러분은 신을 찾기 위한 자유를 가지고 있지만 이용할 수는 없다. 여러분은 잠시 동안 명상을 하려고 앉아 있으면 정신이 산만해 진다. 그러나 그 정신이 기도하고 기도해서 또 기도할 때 하늘 문은 열린다. 그때 여러분은 신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확실한 모든 경험을 갖게 될 것이다.

신은 여러분의 초대를 기다리고 계신다

나는 책으로 얻은 지식을 말하지 않는다.

단지 신에 대한 감지로부터 말하고 있다. 내가 보지 않았거나 느끼지 않았다면 이러한 일들로서 신에 관해 이야기할 수 없고 그분께서도 내게 허락지는 않으셨을 것이다.

나는 여러분에게 말하고 있을 때 내가 이야기하는 모든 것을 내 앞에서 볼 수 있다.

내가 그분을 알지 못했다면 그 어떤 것도 말하고 싶지 않다. 그러나 즐거움은 섹스, 돈, 술, 연애, 명성에서 찾아질 수 없으 며 여러분 자신의 내부에 있음 을 나는 여기서 말하고자 한다.

여러분은 그 밖의 다른 곳에서 찾을 필요가 없다. 신께 구걸하 든지 아첨할 필요가 없다. 요구하는 것이다. 진지하게 사랑으로 “제게 임하소서!" 라는 기도를 해야 한다. 여러분은 완전히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수전노가 돈을 사랑하고 연인들끼리 서로 사 랑하듯이 여러분은 신을 사랑해야 한다. 그때 예외 없이 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마음 으로 명상을 하면서 오랫동안 앉아 있게 되면 여러분은 시간

을 알고 싶지 않을 것이다.
나는 잠을 전혀 자지 않을 때라도 자고 싶은 마음이 없다. 신께서 오시는데 잠을 잘 시간이 어디 있으며, 이까짓 몸은 무슨 상관이 있단 말인가!

신령한 그의 나타나심 외에 중요한 것은 없다.
여러분은 이상적인 사랑에 관 한 소설을 읽어 보았지만 그것 은 신의 사랑에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신을 찾기 위해 서둘러라.

신을 항상 느끼고 있다는 것은 가장 경이로운 존재이다.
내가 지금 여러분과 이야기하고 있는 중에도 자꾸 만 온 세상은 녹아 없어지고 신의 축복만이 있음을 나는 느끼고 있다.

창조는 여러분에게 환멸을 의미 한다

과학은 끊임없는 욕망을 자극하고 채우는 여러분의 신체적 안락을 위한 방법을 만들어 낸다. 그러나 얼마 지나고 나면 육체적 안락을 주는 것은 그 안락이 지속적으 로 영위될 수 없고 점점 그들이 짐이 되어 오히려 즐거움은 사 7라지고 만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그들을 돌

봐야 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기 때문이다.

반면에 여러분은 신의 축복이 외엔 여러분이 얻은 모든댓가

를 지불해야 한다. 여러분은 앉아서 오직 신의 축복을 구하라. 만일 내가 신이라는 명성을 획득해야겠다고 생각했었다면 나는 시도조차

하지 않았을 것이다. 한 아들로 서 나는 그분을 알 권리가 있는 것이다. 여러분이 성부께 자신 의 권리를 요구한다면 그분은 여러분에게 주실것이다

그분은 열심히 찾는 신앙인들에게 오신다. 그것이 바로 신께서 원하시는 바이다. 그분의 모든 창조는 여러분에게 환멸감을 주기도하고 반면에 그분께 다시 돌아갈 수 있도록 한다

여러분은 자신이 언제 이 세상으로부터 데려가게 될지 알지 못한다. 여러분이 오래토록 인생을 즐기게 된다는 정해진 법은 없다.
이는 시간을 얼마나 어리석게 소비하는 것인지 증명해 주는 것이다. 나는 날마다 순간순간 살아 존재한다.
나는 내부로부터 신에 대한 완전한 체념적인 삶의 기쁨만 을 알고 있다. 모든 것이 의지로 서 만들어지고 동반될 때 기회는 올것이다. 여러분이 바라는 모든것이 이루어짐을 보게 될 것이다.

나는 이를 내 삶속에서 거듭 증명했었다. 성스럽게 의도되어진 용도에 따르는 신성한 의지력의 발전은 신을 발견하기 위해서 인간생활에 있어 유일한 목표인 것이다. 그분은 여러분을 자유롭게 하려고 여러분의 의식세계로 들어가기를 갈망하신다. 나는 그분께서 우리를 창조하셨던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고 계심을 확신한다! 매일 같이 나는 그분께 왜 그랬는지 묻고 있다.

(나는 마음속에 떠오르는 것에 대해 그분과 이야기를 한다. 그분은 그것을 좋아 하시며 내가 자신을 닮은 것을 좋아 한다. 그분은 자신의 창조물이 결코 완전치 못함을 아신다.) 창조주께서는 우리가 쇠를 불로 다루어야만이 강철을 만들 수 있다고 답하셨다. 이렇게 한다함은 해를 끼치기 위함이 아니다. 시련과 질병은 우리에게 교훈을 준다. 우리의 고통스러운 경험은 우리를 망치려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갖고 있는 쓸모없는 것들을 태워

없애버리고 천국으로 서둘러 돌아가기 위함이다. 신 보다 우리의 해방을 갈망하는 이는

아무도 없다.

그분의 음성은 나를 통해 말씀하신다. 만일 한 사람이라도 영혼 속에 있는 자신의 자유를 감응하고 발견하기만 한다면 나의 임무는 끝난 것이다. 나는 여러분에게 여러분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연인이신 우주의 유일한 주인에 대해 말한다. 여러분은 한 영혼이 천국에 들어올 때 신께서 얼마나 기뻐하시는지를 모른다. 그분은 모든 천사들을 불러

모아 천국에 온 영혼을 축하한다. 그런 기쁨은 얼마나 클 것인가!

섭리에 따라 여러분 자신의 전생은 기억할 수 없도록 되어 있다. 여러분이 10번 태어났다고 생각해 보라. 그렇다면 여러분은 10명의 어머니가 계신 것이다. 어떻게 그들을 똑같이 사랑할 수 있겠는가. 10명의 어머니가 계신 것은 10명의 성모가 있는 것이고, 모든

친구들에게 성스러운 친구, 모든 아버지에게는 성부, 모든 연인에게는 성스러운 연인이 내재되어 있음을 알도록 해주는 것이다. 이런 인식은 상당히 놀라운 것이다. 이는 육신화의 회랑에서 숨바꼭질 하다가 신을 발견하는 것과 같다. 나는 사랑의 체험을 했을 때

나 자신을 억누를 수 없는 느낌을 받았다.

나의 '정신'은 무한한 세계로 사라졌다. 그러한 체험은 지금까지 변치 않았다.

진리의 명확한 이해를 추구하라

물리적인 학문에 있어서 모든 것은 명확한 개념으로 체계화된다. 예를 들어 어떤 결과에 대해 특별한 방법으로 두 물질 또는 특정한 물질을 결합시키는 것들이 있다. 자아실현 동지회에서 훌륭하게 수련을 끝낸 사람들은 왜 여러분이 과학적으로 신을 찾아야하고 찾기 위한 과학적인 방법이 무엇인지를 말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을 받기위한 여러분의 노력은 명백한 이해를 가져다 줄 것이다. 어떤 이들은 영적인 법칙에 관한 책을 조금씩 읽고 있는데 책을 옆으로 치워두라. 그것은 진아를 아는 길이 아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진리를 여러분 인생에 실제적인 한 부분이 되도록 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종교를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들은 상상과 환상 속에 머물고 있다. 인도에서 우리는 종교의 생활화에 대한 가르침을 받았다. 우리는 “자, 나는 앞으로 신에 관한 모든 것을 발견해 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하지 않는다. 우리는 지금 신을 알고 싶은 것이다.

모든 과학적 탐구의 결과는 분명한 것이고 논리에 연루되어진 것이지만 종교는 때때로 독단적이다. 예수가 제자들에게 독실한 믿음을 갖도록 주장했을 때, 그는 맹신을 의미한 것이 아니었다. 내가 맹목적인 교리주의임을 깨달았을 때 너무도 가슴이 아팠다.

왜냐하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신에 대한 진정한 관심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신에 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이 많다고 해도 진정한 의미를 찾는 이들은 거의 없다.

그 어떤 사람도 이 세상의 환상극으로 부터 자신의 길을 알려고 하는 사람의 거의 없기 때문이다. 하느님이 주신 선물에 고마워하거나 그에 따라 행하는 그의 자녀들이 거의 없고 과학적으로 분명히 그분을 알려고 하는 사람들은 더욱 적다. 신을 열심히 찾고자 하는 사람들은 과학적으로 행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요가로써 종교를 과학화시킬 수 있다

요가는 확실히 과학적이다. 이는 특별한 기지(旣知)의 결과로서 단계적인 방법을 통한

영혼과 신의 결합을 의미한다. 그것은 교리상의 차이를 넘어서도록 종교의 실천사항을 고양시킨다. 나의 스승 스리 유크테스와는 요가를 극찬했다. 그러나 요가에 의해 신의

실현이 즉각적으로 이룩될 것이라고는 지적하지 않았다. “너는 요가를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라고 내게 말씀해 주셨다. 나는 그것을 해냈고 약속된 결과가 이루어 졌을 때 요가가 경이로운 것임을 알았다.

자신들의 신앙생활의 시간을 아까워하는 사람은

신과 내세(來世)를 갑자기 알게 되기를 기대할 수는 없다.

흔히 사람들은 노력하지 않거나 또는 노력을 한다 해도

그 노력은 깊지 않고 진지함도 없다.

밤 시간은 신과 함께 보내져야 한다.

여러분은 필요 이상의 잠을 자고 귀중한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

밤은 이 세상의 매혹물로부터 차단시킴을 의미하고, 더욱 더 의도적으로

신의 왕국을 탐험해야 함을 의미하는 것이다.

신의 인간이 밤에는 세상을 잊어버리고 그를 찾도록 원하고 계시기 때문에

물질적인 사물을 가리기 위해서 어둠을 만드셨다. 성스러운 경전과 과제물을 읽고

명상하라. 영광과 기쁨을 가져다 줄 것이니! 당신에게 그러한 경험을 줄 수 있는

그 밖의 것은 없다. 사실이 아닌지 알아보라.

명심하라. 여러분이 신을 찾지 않는다면 명상을 충분히 할 수 없을 것이다.

한 두번 잠수를 하여 진주를 찾지 못했을지라도 바다를 나무라지 말라.

여러분의 잠수를 탓하라. 여러분은 충분히 잠수하지 않고 있다.

실로 깊이 잠수하게 되면 신의 출현인 진주를 발견할 것이다. 만일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는데 과학적인 분명한 방법을 적용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자신의 양심의 노래를 벗어나지 못한다. “그럼요. 나는 매주일 교회에 나가지요.” 라고 사람들은 말한다. 그들은

자신이 교회에 나가는 이유를 모른다. 그들은 설교를 듣고 한번 “아멘”이라고 말하고는 다음 주 일요일 올 때까지 교회에 관한 모든 것을 잊고 산다. 이런일이 어리석지 않은가? 여러분이 그곳에서 신과 영적 교섭을 하지 않는다면 어째서 가야만 하는가?

성인들은 여러분이 열심히 신의 관심을 촉구함으로서

그분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그 모든 것을 여러분 자신이 해야만 한다.

일요일에 예배당에서만이 아니라 몇 사람과 같이 명상하는 것과

밤에 홀로 최선을 다해 노력해 보는 것이 좋다.


모든 사람들로부터 멀리 하라.

사람들과 지나치게 어울리지 않는 것은 건강과 신경과 장수하는 데 좋다.
그들 대부분은 여러분이 그들에게 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만을 생각하고 있다.

여러분의 영적 스승이나 신을 제외한 그 어떤 사람도

여러분의 최고의 행복에 관해서는 생각하지 않는다.

현명한 스승은 여러분에게 신을 생각하는 유일한 교훈을 줄 것이다.

그리고 신의 일을 해라.
신에 관해 말하는 것보다 더 큰 예배는 없다.

여러분이 어떤 사람에게 그릇된 길은 죽음의 계곡으로 인도하고,

명상의 길은 영생으로 인도한다는 것을 확신시킨다면

백만달러 이상의 가치 있는 길을 그에게 주는 것이다.

돈은 없어지는 것이지만 신과의 합일을 실현함은 무덤의 문턱너머까지

우리와 함께 동반될 것이다. 따라서 신을 알고 싶어 하는 강렬한 노력을 하거나

몰두하는 사람들을 볼 때마다 나는 커다란 기쁨을 느낀다.

내가 비록 이 세상에서 어떤 일을 계획하고 행하고 있지만 오로지 이는 하느님을 기쁘게 하기 위함이다. 나는 내 자신을 스스로 시험하는데 내가 일을 하고 있을 때는 마음속으로 “주여 당신은 어디계십니까?”라고 부르면 모든 것은 변화된다. 홀로 큰 빛이 나타나며
나는 빛의 바다에 있는 작은 물방울이 된다.
그와 같은 것이 신안에 실재하는 기쁨인 것이다.

내가 여러분에게 말해온 경험들은 과학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것이다.

여러분이 영적 법칙을 따른다면 그 결과는 확실하다. 만일 그 결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하고 있는 방법에 있어서 결함이 있는지를 보라.


여러분의 신앙생활의 독실함이 그 유일한 방법이다. 규칙적으로

깊이 있게 명상하지 못하는 사람들은그들이 명상을 하고 잠시 중단해 버리게 되어

항상 마음이 들떠 있게 된다. 그러나 매일 같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게 되면 깊이 들어갈 수 있는 힘이 생길 것이다. 나는 이제 그 어떤 노력도 필요치 않다.

내가 눈을 감고 그리스도 센터를 응시하는 순간 모든 것이 사라지고 만다.

그런데 내가 육신과 모든 생각들을 잊으려고 몇 시간 동안 앉아 있곤 했으니!

나는 이것이 쓸모 없다고 생각되기에 이르렀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나의 결점이었음을 알았다. 침착하지 못한 사고와 신과의 사이에는 장벽이 있다. 평범한 사람은 믿으려하지 않기 때문에 그 장벽을 넘을 수가 없다. 그러나 영적 투사는 그 일을 밀고 나간다.

마음이 침착해질 때 여러분은 무한 세계에 존재하게 된다. 어리석은 일에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해 온 사람은 어떠한 결실도 얻지 못한 채 의문의 세계를 노크하고 있다.

신과의 영적 교섭은 삶의 목적의 유일한 해답이다. 여러분은 때때로 많은 고통을 이기고

결국 그를 이해하는 데까지 이르러야할 것이다. 왜 지금 당장 하지 않는가?

신은 항상 여러분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다.

여러분은 궁극적으로 신에게 도달 해야만 된다. “내가 천국에 갈 수 있을까?”라고

묻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천국 이외에 머무를 수 있는 곳은 없다.

그곳이 진정한 여러분의 집이기 때문이다. 여러분은 그것을 얻어 내려고 할 필요는 없다.
이미 여러분은 신의 자녀이고 그의 형상대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여러분은 단지 인간의 탈을 벗어버리고 여러분의 신성한 생존권을 실현시켜야 한다.

사탄은 신과의 합일이 불가능하다고 인식 시킨다

따라서 여러분은 천국에 들어갈 수 없을 것이라고 결코 말하지 말라.

사탄은 여러분 마음속에 간직하도로 그러한 미혹적인 생각을 만들어 준다.
여러분은 영혼이며 불멸의 존재이다. 내가 스승으로부터 그 이야기를 들었을 때

나는 기뻐서 어쩔 줄을 몰랐다.

그 이후로는 내 자신이 죄인이라는 것에 대해 부인하게 되었다.

여러분 또한 자신을 죄인이라고 부르지 마라.

그것은 내부에 있는 신의 형상에 대한 모독인 것이다.
여러분은 어떤 사람에게도 죄인이라고 부르지 말라.


지난 날의 여러분은 문제시 할 필요가 없지 않는가?
지금으로부터 여러분은 영원까지 신의 자녀이다.
누가 천국으로부터 떼어놓을 수 이는가?
이것은 여러분이 절실히 느껴야 하는 것이다.


그러나 신은 과학적으로 추구해야 한다.

종교의 학문은 신이 여러분에게 임하게 되어

그분만이 홀로 존재함을 알 때까지 명상에 힘쓰는 것이다.


나는 화장터에 가서 세상의 환시를 통해 깨닫기를 기도하곤 했다.

숲속에서 울며 또는 다락방에 들어가
그 실현이 이루어질 때까지 끊임없이 기도했다.

나는 나의 성모님 발 밑에 휘감긴 뿌연 수증기 같은 연기를 내뿜으며

타오르는 세계를 바라보았다.그 분의 지혜의 빛 속에

내 모든 유한적 요소가 타 없어지고 말았다.

명상은 진실한 신앙생활이다

진실한 신앙생활은 침묵을 지키고 앉아 신과의 교섭을 나누는 것이다.

그러나 여러분은 그 중대한 것을 인식하지 못하고 충분한 몰두를 하지 않고 있다.

그것은 여러분이 단지 미혹의 세계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신에 대한 지속적이고

강한 집중을 가르치기 위해서 나는 매년 성탄절 전날

온종일 행해지는 성탄절 명상을 만들었다.

처음에는 헌신자들이 얼마쯤 시간이 흘렀는가를 느낄 수 있으나

깊이 들어가게 되면 시간을 망각하게 된다.

대부분의 교회에 나가는 사람 들은 명상 중에 그들의 마음을 전환하기 위해

어떤 일이 지속되지 않는다면 한 시간 동안도 앉아 있을 수 없다.

신의 의식 세계에 존재키 위해서는, 전적으로 변화가 있어야 한다.

“장미향이나 나이팅게일의 노래가 신을 향한 나의 사랑을 흩어지게 하지 않도록,

하나씩 차례로 나의 감각의 문을 닫는다.”라고, 조용히 앉아서 말할 때 변화가 있게 된다.

여러분이 더욱 깊은 집중과 헌신으로 말할 때 얼마동안 지나면, 여러분 주위의 산만한 모든 것을 잊게 됨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여러분의 마음에 나타나는

빛과 성자들을 바라보기 전이며, 깊은 평온과 성스러운 기쁨으로 충만 되기 전이다.

어떤 영적 활동은 살아있는 신에 대한 생각을 간직함으로써 유익하지만

궁극적으로 필요한 것은 신을 알기위한 이러한 불굴의 노력인 것이다.

신과의 영적 교섭을 나누기 위해 신도들이 함께 모이는 전 세계 모든 곳에

명상센터가 있어야만 한다.내가 사원에 갈 때면 하나의 목적이 있다.
즉 신과 함께 있기 위함이요 여러분에게 신에 관한 이야기를 하기 위함이다.

그리고 여러분은 여기에서 내 말을 듣고 명상을 통해 신의 존재를 알기위해 왔다.

달은 하늘의 어둠을 쫓아낸다.

그런 달은 신을 알기 위해 훈련되어진 하나의 영혼이며

그 영혼 속에는 참다운 헌신과 진지한 탐구와 열정이 있었다.

그가 어느 곳에 가든지 그는 다른 사람의 영적 어둠을 쫓아 낼 것이다.

신에 관한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들 일지라도

빛을 적게 발하면 그들은 세상에 빛을 줄 수 없다.

보통 종교인들은 조그만 빛을 내는 별과 같은 것이다.

명상은 신의 존재를 증명해 준다 과학적인 명상으로서

여러분은 자신과 다른 사람 주위에 있는 어둠을 쫓아내는 달과 같은 지도자가 된다.

명상을 통한 실현 없이는 종교란 모든 것에 관해

가장 신비스러운 책에 불과하다.

따라서 여러분은 그것을 이해할 수 없다.

그러나 명상으로써 신의 존재에 대한 확실성을 갖는다.

여러분은 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주위의 소음을 차단하라.

앉아서 신과의 교섭을 나누라. 명상을 수련하라.

다음에 명상을 하기 위해 앉아 있을 때

여러분은 애쓰지 않아도 주위가 모아지도록 강화시켜라.

그때,, 마음은 직접 신을 향해 모든 것이 이루어질 것이다.

시작 할 때 육체적,

정신적인 산만함을 정복할 수 있는 많은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몇 년이 지나도 명상할 때 마다 어려움을 갖게 한다.

그러나 출발부터 최선을 다하게 되면 행복과 자유를 얻게 될 것이다.

내가 신의 이름을 주장할 때

나의 모든 것은 그의 기쁨 속으로 용해되어 진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위해 힘써야만 했다.

노력하라.
나는 처음부터 헌신적인 편은 아니었다.

내 마음은 매우 산만해지기 일쑤였다.

그러나 지금은 그것이 마치 불과 같다.

내가 정신을 모아 그리스도 센터에 집중시키자 마자 모든 신념들은 사라진다.

호흡과 마음과 정신이 이내 모두 침착해지고 단지 영혼만을 알 수 있다.

과학적인 방법으로 종교를 실제화 시켜라.과학은 여러분에게 명백함과 확실성을 준다.

조용히 앉아서 인도의 위대한 요기들인 마하바타 바바지,라히리 마하사야,

스와미 스리 유크테스와 같은 분들에게서 주어진 방법을 수련하라.

내가 여러분에게 강연한 그 최상의 축복을 여러분 안에서 발견하라.

그리고 그대로 행하게 되면 종교는 이미 신화가 아니라

과학적인 확실성이 있는 것임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신에게 기도하라 “주여, 당신은 창조주이시며, 따라서 나는 당신께로 갑니다.

당신께서 내게 말씀해주시거나 당신의 존재하심을 보여주시기 전에는

결코 포기할 수 없습니다. 나는 당신 없이는 살 수가 없을 것입니다.”

필요한 것은 열성, 은밀함, 헌신, 그리고 지속성이다

인도의 위대한 성자 스리 라마크리슈나는 칼리의 석상을 우주의 어머니로

숭배하고 있었고, 그에게 현실로 임하기를 기도하고 있었다.

그의 영적 번민은 너무 강렬해서 자신의 생명은 이미 살아있을 가치가 없다고 생각했다.그의 시선이 사원에 보존하고 있는 칼에 멈추어지자, 목숨을 끊을 생각으로

미친 사람처럼 그것을 잡았다. 그 순간 성모는 우주적인 모습으로 그에게 나타났다.

그 성모의 헌신자는 커다란 축복이 넘치게 되었다. 라마 크리슈나가

이런 경험을 했던 바로 그곳에서 성모의 바로 그 똑같은 석상은

살아있는 모습으로 나타나 내게 말씀해 주신 적이 있다.

만일 내가 명상을 통해 신을 찾는 일을 하지 않았다면

나는 종교가 하나의 과학적인 학문인 것을 알 수 없었을 것이다.

열성, 은밀, 헌신, 그리고 지속성은 필요한 것이다.

여러분은 언제 죽음이 올지 모른다.

순간마다 여러분의 정신을 신에게 모으라.

여러분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은여러분 내부에 틀림없이 있다.

지속적으로 깊이 있게 찾으라.

나는 수 시간 동안 명상을 하는데 끝나기 전에는세상적인 어떤 것도 분간할 수 없다.

여러분은 명상 동안에는 어떤 사람이나 일에 구애받지 않겠다는 다짐을 굳게 해야 한다.그럴 때면 여러분은 시간을 인식할 수 없다.

인도 란치에 있는 나의 요가난다 학교에 있을 때 나는 남은 시간을 이용하여

운동장 주위를 배회하면서 여기저기 앉아서 내 마음이 온통 신께 사로잡힐 때까지

명상을 하곤 했다.그것은 신을 발견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다. 시간을 허비하지 마라

여러분이 신의 의식 속에 살 수 있을 때 4~6시간의 수면시간도 많은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결코 피곤함을 느끼거나 잠을 그리워하지도 않을 것이다. 수면은 충분히 억제된다. 먹는 것도 마찬 가지 다. 나는 누구보다 더욱 크고 무한한 것을 가지고 있으며,

신은, 자신이 나와 함께 있을 때는, 세상에서 필요한 모든 것들이 불필요하게 된다는 것을 내게 입증해 주었다.

그 의식 세계 속에서, 여러분은 보통 사람들보다 더욱 건강해지고 기쁨을 갖고 모든 것이 더욱더 충만해지게 된다. 쓸모없는 것들을 구하지 마라. 그들은 여러분을 신으로부터 유인해낼 것이다. 지금 당장 시도해 보라.세상적인 삶을 단순화시키고 왕으로 군림하라.


https://youtu.be/QTa_G2a4goo
VOZ DE PARAMAHANSA YOGANANDA explicando Kriya Yoga traducción al español

파라마한사 요가난다(지은이)

힌두교, 불교, 기독교, 이슬람교를 비롯하여 철학, 인문학, 과학, 예술 등 다양한 경계를 넘나들며 진리의 보편성을 설파한 요가난다는 1893년 인도의 고라크푸르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부터 수차례 신비한 영적 체험을 했고, 구도자가 되려는 열망을 품은 채 여러 성자들을 찾아다녔다. 17세 때 운명적으로 만난 스승 스리 유크테스와르의 엄격한 가르침을 받으며 아슈람에서 명상과 요가 수련에 전념했다. 1915년 캘커타대학교를 졸업한 뒤 스와미 교단의 수도승으로서 세상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고자 서약했고, 마침내 삶과 죽음의 근본 문제, 생명의 실상 및 우주의 본질을 꿰뚫는 궁극의 깨달음을 이루었다. 1920년 보스턴에서 개최된 진보종교지도자국제대회에 인도 대표로 초청받은 것을 계기로 미국으로 건너갔다. 이후 30여 년간 미국에 거주하면서 종교, 이념, 인종, 문화를 초월한 무종파 수행단체 ‘자아실현협회Self-Realization Fellowship’와 명상센터들을 설립하여 요가와 명상 수행을 지도하는 한편, 지속적인 강연과 저술 활동을 펼쳤다. 요가난다는 신을 체험적으로 인식하는 심층 종교의 핵심을 전하며 심오한 정신 세계로 인도하는 안내자로서의 사명을 평생 실천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인도의 요가 과학과 유구한 명상 수행 전통을 서양에 알린 가장 위대한 사절’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그의 가르침은 자아의 벽을 허물어뜨리고 진정한 대자유를 찾으려는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 간디나 타고르 같은 인류의 스승들과 교유하며 자신 또한 세계 평화의 작은 빛이 되기를 염원해온 요가난다는 1946년 <요가난다, 영혼의 자서전Autobiography of a Yogi>을 출간했다. 이 책은 20세기 최고의 영적 도서로 선정되었고, 현재까지 전세계 30여 개 언어로 번역 출판되어 600만 독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1952년 3월 7일, 파라마한사 요가난다는 지상에서의 영적 순례를 마치고 의식적으로 육체를 버리는 ‘마하사마디’에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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