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햇살구름바람산
자작시

어디까지 흘러온 것인가 / YURI. A. OBUKHOV- 1965 - RUSSIAN PAINTER - A C

by 고요한 강 2019. 2. 24.






어디로부터 와서
어디까지 흘러온 것인가

나는 나로서 온전한가
왜 나는 무엇을 잃어버린듯해 하던가

어떤 기준점으로 그러한 아쉬움을
슬픔으로 만들어야 했는가

거기 주인공이 누구인가
대체 나는 누구여서 그런 허공을 딛고 울었던가!
무엇이 나인가

더 무엇을 취하려 갈증을 호소하는
나는 누구이며
쉼도 없이 갈증을 채우려 함은 대체 무엇인가
그러한 갈망이 없다면 나는 나인 것인가

어이하여 나 자신으로써 꿋꿋이 서지 못하고
타자의 언행에 흔들려야 했던가

가족이나 주변 환경에 에워싸인 나인가
그 모두를 물리친 홀로 있음이 나인가

늘 어지러움증을 느끼던 주인공은 누구인가
그토록 찾으려 한 나는 지금 여기 있는가

어디까지 흘러온 것인가 / 도하



'19.0213

댓글